LM

[]님의 지갑

나의 주소

...

가용 잔고
LM
LM
락업 잔고 LM
공지사항
美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 '탈중앙화 자율조직 규제 법제화' 법안 발의 2023-05-17

매트 헤이니(matt haney) 미국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이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규제 법제화를 위한 법안을 발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현지시간)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매트 헤이니 미국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이 최근 DAO 규제 법제화를 위한 법안을 발의했다.

해당 법안은 DAO, 스마트 컨트랙트 프로토콜, 블록체인 네트워크 등에 기업 코드를 부여하는 등 법적 프레임워크 도입을 골자로 하고 있다.

DAO란 중앙화된 자율조직, 완전 자동화된 기업, 또는 분산된 자율 회사는 약한 인공지능을 가지고 있는 탈중앙화된 네트워크를 말한다.

헤이니 하원의원 대변인은 "우리 법이 기술을 따라 잡도록 해야 한다"며 캘리포니아에 환경, 기술, 생명공학 외에 웹3 또한 확고하게 뿌리내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이 법안의 내용이다"라고 설명했다.

유명 암호화폐 투자사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등은 발의된 법안에 지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마일스 제닝스 a16z 암호화폐 법률 고문은 "업계는 기술 발전을 위해 보다 명확한 규제 환경을 조성해줄 가드레일을 마련하는 합리적인 규제 방식을 지지해왔다. 이번에 매트 헤이니 의원이 발의한 법안이 그렇다"고 설명했다.


출처: tokenpost

복사됨